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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모두의 주차창> 앱 사용에 대한 건의사항과 불법주차 단속에 대한 요청
작  성  자 정창미 진행상황 처리완료
사  업  장 공개여부 공개
접  수  자 접  수  일 02 27 2019
저는 2019년 1월부터 거주자우선주차를 배정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신청하고 만 1년을 넘게 기다려 작년 여름에 간신히 야간만 주차되는 곳을 배정받아 6개월동안은 무조건 주말에도 낮에는 차를 빼야하는 상황에서 근근히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다 다행히 올해부터는 전일제로 배정을 받게 되어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정말 대학 합격했을 때 보다 더 기뻤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거주자우선 주차>구역을 사용하며 많은 어려움과 불편사항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사항을 몇자 적고자 합니다. 1. <모두의 주차장> 앱 공유자가 아닌 이용자를 위한 홍보 및 불법주차차량에 단속 요청 올해 1월부터 차후 거주자우선주차 배점에 <모두의 주차장>앱을 통한 주차구역 공유시간도 가산점에 포함된다고 하여 나름은 열심히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불법주차 차량입니다. 제 주차구역은 바로 대로변 앞이고 옆에 큰 회사가 있어서인지 제가 자리를 비웠을 때 언제나 불법 주차차량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뭐 제가 자리를 비웠을 때 사용하는데 어쩌겠나.. 라고 생각했지만 이러한 불법주차 차량들로 인해 정당하게 <모두의 주차장>앱으로 제 구역의 주차권을 구입하고 왔던 차량들이 피해를 본다는 겁니다. 누군가 <모두의 주차장> 앱으로 제 구역을 구매하면 제 핸드폰으로 문자가 오더군요. 그런데 이내 곧 취소를 합니다. 취소사유는 항상 불법주차차량이 있어서 주차불가라고 나옵니다. <모두의 주차장>앱을 서대문구와 이 회사가 협력하고자 하는 이유는 부족한 주차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이에 동참하고자 자리를 비울 때마다 '공유' 설정을 해 둡니다. 하지만 '공유'를 설정하는 사람만 열심히하고 이를 이용하는 사람이 없다면 이 제도는 앞으로 어떤 효과도 얻을 수 없다고 봅니다. 단지 형식적으로 거주자우선주차의 배점을 높이고자 '공유'를 설정하는 것뿐 부족한 주차공간을 좀더 효율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하자는 취지에는 전혀 부합하지 않는 것이죠. 따라서 서대문구 측에서도 <모두의 주차장>을 이용해 일시적 주차권을 구입하고자 하는 구매자에 대한 홍보를 반드시 적극적으로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희 집 부근은 어쩌다 최근 맛집 거리로 유명해 지면서 불법주차 차량이 기승을 부립니다. 저는 불법주차차량이 있으면 우선 먼저 차량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빼달라고하지만 때로는 적반하장으로 우기는 사람들도 있고 밤에는 이상하게 시비거는 남성분들도 있어 정말 피곤합니다. 불법주차차량이 골목을 가득채울 때마다 위험하기도 하고 매달 정해진 비용을 지불하고 정당하게 사용하고 있는 제가 마치 바보가 된 기분이기도 합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구역을 현재까지 야간권부터 전일권까지 8개월간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전 한번도 불법주차된 차량에 대해 단속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매번 불법주차차량에 전화하고 차빼달라고하는 것도 피곤하고 이상하게 시비거는 사람 만나는 것도 무섭습니다. 부디 불법주차 차량에 대한 단속을 엄중히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거주자우선주차 구역>의 구획번호 표시 바닥인쇄 및 <불법주차금지> 표시 설치 요청. 제 구역에는 구역번호 표시도 다 지워져서 없습니다. <모두의 주차장>앱에 등록해 놓을 때 그래서 제가 그냥 흰색 라커로 바닥에 번호를 적었는데 점점 희미해져갑니다. 바닥에 주차구역번호 표시도 다시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관리공단 차원에서 불법주차금지라는 표기를 크게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주차금지>라고 쓴 종이를 코팅해서 붙여놓긴 했지만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불법주차> 표기와 주차구역 번호를 명확하게 자리에 표시해 주세요. 그럼, 오늘도 수고하시고 감사합니다.
답  변  자 이재하 답변일자 2019-02-28 오전 8:44:40
연  락  처 02-360-8537
먼저, 정창미님께 거주자우선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유선으로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거주자우선주차구획 활성화를 위한 건의와 요청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첫째, 모두의 주차장 이용자에 대한 홍보 관련입니다. 현재 공단은 서대문마당, 공단 주차사업팀 홈페이지, 현수막, 리플릿을 통해 잠재적 이용자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모두의 주차장 이용률 제고를 위하여, 미배정 공유구획을 중심으로 바닥에 홍보물을 부착할 예정입니다. 둘째, 부정주차 차량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해당 구간에 대해 3월 한달간 정기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부정주차 차량이 있는 경우 주차상황실(T. 360-8542~3 /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로 연락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현재 거주자우선주차구획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구획상태를 확인하고 있으며, 요청해주신 배정구획 번호와 “부정주차 시 견인조치” 경고문구를 3월 중 재도색을 통해 보수하겠습니다. 항상 공단과 거주자우선주차구획 운영에 관심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공단 주차사업팀 이재하 주임(T. 360-8537)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